성경묵상/마가복음

마가복음 16장 1~11절 묵상 (2021년 9월 18일)

호치민정보통 2021. 10. 26. 08:28
300x250

본문: 마가복음 161~11

레마: “말씀하신 대로”(16:7)

 

<본문 관찰>

안식일이 지나고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가 향품을 가지고 예수님의 무덤으로 갔다. 가보니 무덤 문의 돌이 굴려져 있었다. 무덤에 들어가니 흰옷을 입은 한 청년이 앉은 것을 보고 놀라매 청년이 나사렛 예수께서는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가서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전에 너희에게 말씀하신 대로 너희가 거기서 뵈오리라 말한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셨다. 그러나 사람들이 마리아의 말을 믿지 않는다.

 

 

<해석 및 적용>

예수님께서 묻히신 무덤에 가보니 한 청년이 앉아 있었고 그 청년이 예수님께서 살아나셨고 전에 너희에게 말씀하신 대로 너희가 갈릴리에서 뵈오리라고 말한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신 대로 행하시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반드시 그대로 이루어진다.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반드시 성취된다. 그렇기에 아버지의 말씀을 신뢰하고 두려워하거나 염려하거나 불안해할 필요가 없다. 주님의 말씀 안에서 평안을 누리면 된다.

불안하거나 염려가 될 때 주님의 말씀을 떠올리자. 그 말씀을 떠올리며 말씀대로 행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항상 평안과 감사와 기쁨을 누리는 삶을 살아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