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묵상/호세아
호세아 4장 묵상 (2021년 10월 20일)
호치민정보통
2021. 11. 15. 09:58
300x250
본문: 호세아 4장
레마: “그들은 번성할수록 내게 범죄하니 내가 그들의 영화를 변하여 욕이 되게 하리라”(호4:7)
<본문 관찰>
여호와께서 이 땅 주민과 논쟁하시나니 이 땅에는 진실도 없고 인애도 없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도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땅이 쇠잔할 것이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한다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너희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희를 버리고, 너희가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으리라고 하신다. 번성할수록 범죄하니 그들의 영화를 변하여 욕이 되게 하시겠다고 한다.
음행과 묵은 포도주와 새 포도주가 마음을 빼앗으니 미혹되어 하나님을 버리고 음행하였다. 깨닫지 못하는 백성은 망하리라.
<해석 및 적용>
여호와의 백성, 즉 이스라엘이 번성할수록 범죄하니 하나님께서 그들의 영화를 변하여 욕이 되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신다.
번성할수록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겸손히 감사하며 살아가기보다는 오히려 번성하게 하신 하나님을 뒤로하고 우상을 섬기고 자기 마음대로 살아가며 교만한 것이 인간이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영화가 욕이 되게 만드신다.
잘 될수록 더욱 겸손해야 한다. 번성할수록 번성하게 하신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아버지께서 주신 것들이 풍성할수록 더 많이 나누고 흘려보내야 한다. 내 안에 가두어두면 부패하게 되어 있다. 빨리 흘려보내야 또 새로운 은혜가 유입된다.
번성할수록 번성케 하신 하나님만을 바라보자. 그리고 고여있지 않도록 흘려보내는 삶을 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