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묵상/신명기
신명기 27장 1~10절 묵상 (2022년 2월 18일)
호치민정보통
2022. 3. 12. 10:29
300x250
본문: 신명기 27장 1~10절
레마: “너는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그 돌들 위에 분명하고 정확하게 기록할지니라”(신27:7)
<본문 관찰>
요단강을 건너가거든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의 말씀을 큰 돌을 세우고 석회를 발라 그곳에 기록하라고 말씀한다. 그리고 이 돌들을 에발산에 세우라고 말씀한다. 또 거기에 하나님을 위한 제단을 쌓되 다듬지 않은 돌로 제단을 쌓고 그 위에서 번제를 드리라고 하셨다. 또 화목제를 드리고 거기에서 먹으며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즐거워하라고 하셨다.
<해석 및 적용>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라는 표현이 9차례나 나온다. 거의 매 구절마다 이 표현이 있다. 즉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이 되어야지 너의 하나님, 들은 하나님이 되어서는 안 된다. 내가 경험한 하나님, 내가 직접 들은 여호와의 말씀이 되어야 한다.
여호와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 내가 직접 보고 만지고 듣고 경험한 하나님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봐야 한다. 그 말씀을 따라 살아가야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다. 분명하고 정확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지키는 삶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더욱 알아갈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분명하고 정확하게 아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말씀을 암송하는 것이다. 분명하고 정확하게 돌에 새기라는 하나님의 명령처럼 말씀을 암송하는 것은 내 심령에 말씀을 새기는 것이다.
매일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을 한 구절씩 암송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