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하 15장 묵상 (2022년 9월 30일)
본문: 역대하 15장
레마: “너희가 여호와와 함께 하면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하실지라 너희가 만일 그를 찾으면 그가 너희와 만나게 되시려니와 너희가 만일 그를 버리면 그도 너희를 버리시리라”(대하15:2)
<본문 관찰>
하나님의 영이 오뎃의 아들 아사랴에게 임하였다. 아사랴가 나가서 아사 왕을 맞아 이르기를 아사와 및 유다와 베냐민 무리들아 너희가 여호와와 함께하면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하실지라. 너희가 만일 그를 찾으면 그가 너희와 만나려니와 너희가 만일 여호와를 버리면 그도 너희를 버리시리라.
아사 왕이 선지자 아사랴의 말을 듣고 유다와 베냐민 땅에서 가증한 물건들을 없애고, 여호와의 제단을 재건하였다. 그리고 여호와께 제사를 지내고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찾기로 언약하고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는 자는 대소남녀를 막론하고 죽이는 것이 마땅하다고 하니 무리가 여호와께 맹세한다. 아사가 산당은 제거하지 않았으나 아사의 마음이 일평생 온전하였다. 아사가 그의 아버지가 구별한 물건과 자기가 구별한 물건을 하나님의 전에 드렸더니 이때부터 아사 왕 제35년까지 다시는 전쟁이 없으니라.
<해석 및 적용>
하나님의 영이 오뎃의 아들 아사랴에게 임하여 이스라엘 무리와 아사 왕에게 여호와를 찾으면 여호와께서 너희와 만나주시겠다고 말한다.
찾지 않아서 못 만나는 것이지 하나님이 안 계셔서 만나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을 간절히 찾으면 하나님께서는 만나주신다.
하나님을 만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 하나님을 만나면 모든 어려움이 어려움이 아닌 것이 되고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풍성하게 임한다. 그리고 하나님을 만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나님을 찾으면 된다. 찾지 않아서 문제지 여호와를 찾는다면 하나님께서 나와 만나게 된다고 분명히 말씀하고 있다.
하나님을 찾는 하루가 되자.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자가 되자. 다른 것을 찾지 말고 오직 하나님 아버지만을 찾고 바라고 의지하는 하루를 살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