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묵상/에스라

에스라 2장 묵상 (2022년 11월 2일)

호치민정보통 2023. 6. 7. 19:03
300x250

본문: 에스라 2

레마: “예물을 기쁘게 드리되”(2:68)

 

<본문 관찰>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갔다가 놓임을 받고 다시 예루살렘과 유다로 돌아온 사람들의 명수를 기록하고 있다. 온 회중의 합계가 42,360명이었다. 이외에 종이 7337명이고, 노래하는 남녀가 200명이었다. , 노새, 낙타, 나귀의 숫자도 기록한다. 예루살렘에 돌아와 예루살렘에 있는 성전의 터에 이르러 하나님의 전을 그곳에 다시 건축하려고 예물을 기쁘게 드린다.

 

<해석 및 적용>

예루살렘에 도착한 어떤 족장들은 무너진 성전 터를 보고 예물을 드려 성전을 다시 건축하고자 한다. 예물을 드리는데 기쁘게 드렸다고 오늘 본문은 이야기한다.

 

뭐든지 자원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기쁜 마음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억지로 누가 시켜서 하면 일의 능률도 오르지 않고 주님께서도 그런 예물은 받지 않으신다.

 

기도의 시간, 아버지께 기쁘게 드려야 한다. 억지로 마지못해서 하지 말자.

묵상의 시간, 역시 아버지께 기쁘게 드려야 한다. 습관 따라 건성으로 하지 말자. 아버지께서 오늘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간절한 마음으로 듣고자 하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학사를 돌보는 시간, 겸손과 기쁨으로 임해야 한다. 말 안 듣는다고 화내거나 짜증 내면서 하면 주님께서도 기뻐하시지 않고 일을 하면서 들인 온갖 수고와 노력이 주님께서 모르는 일이 될 수도 있다. 그렇기에 기쁜 마음으로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