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묵상/미가

미가 4장 묵상 (2021년 11월 27일)

by 호치민정보통 2021. 12. 10.
300x250

본문: 미가 4

레마: “오직 우리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여 영원히 행하리로다”(4:5)

 

<본문 관찰>

끝날이 오면 여호와의 성전이 있는 산이 높이 솟은 산들보다 더 중요하게 될 것이고 민족들이 그곳으로 몰려올 것이다. 많은 민족이 말하기를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하나님의 성전에 이르자. 하나님께서 그의 도를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다. 우리가 그의 길로 행하자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여호와의 통치가 이루어질 그 날이 오면 주께서 많은 민족 사이의 일을 심판하시고 강한 이방 사람을 판결하시니 무리가 칼을 쟁기로 만들고 창을 낫으로 만들 것이다. 다시는 서로 싸우지 않고 전쟁 연습도 하지 않을 것이다. 각 사람은 자기 포도나무, 무화과나무 아래에 앉아 평화롭게 살 것이다.

다른 모든 민족은 각기 자기 신을 따를 것이나 우리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여 영원히 행할 것이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이 포로에서 돌아오리라고 말씀하셨다.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으로 갈 것이고, 거기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다.

 

 

<해석 및 적용>

미가는 만민이 각각 자기의 신의 이름을 의지하여 행하되 오직 우리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여 영원히 행하리로다고 말한다. 다른 모든 민족은 각기 자기 신을 섬기고 그 신에게 순종한다. 어떤 사람은 돈을 섬기고, 어떤 사람은 쾌락을 섬긴다. 또 어떤 사람은 명예와 권력을 섬긴다. 그러나 나는 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고 여호와 하나님만을 섬기고 하나님께만 순종할 것임을 고백한다. 사람마다 의지하는 것이 다르지만 나는 여호와 하나님 나의 아버지만을 의지하고 영원히 그분만을 섬길 것이다.

 

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한다는 것은 내가 의지하고 싶은 것을 꺾는 것이다. 하나님 이외에 내가 안정감을 두려고 하는 것을 버리는 것이다.

아버지!

오직 하나님 아버지만을 의지하는 자가 될 수 있도록 돈이나 사람을 의지하려는 마음을 제거하여 주옵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