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묵상/여호수아

여호수아 4장 15~24절 묵상 (2020년 10월 8일)

by 호치민정보통 2021. 2. 12.
300x250

본문: 여호수아 415-24

레마: “이는 땅의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의 손이 강하신 것을 알게 하며 너희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항상 경외하게 하려 하심이라”(4:24)

 

<본문 요약>

요단강에 서 있던 제사장들을 올라오게 하셨다. 증거궤를 멘 제사장들이 요단강 가운데에서 나오며 육지를 밟자 요단강물이 다시 흘러서 전과 같이 언덕에 넘쳤다. 요단강을 건너 길갈에 진을 치고 요단강 바닥에서 가져온 돌 열두 개를 길갈에 쌓았다. 후일 자손들이 이것이 무엇이냐 묻거든 홍해를 말리사 건너게 하신 것처럼 이스라엘이 마른 땅을 밟고 이 요단을 건넜음을 알게 하라고 말씀한다. 이는 땅의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의 손이 강하신 것을 알게 하며 여호와 하나님을 항상 경외하게 하려 함이다.

 

 

<해석 및 적용>

여호와의 손이 강하심을 후손들이 알게 하도록 열두 돌을 길갈에 세웠다. 여호와의 손이 강하심으로 인해 나의 마음이 평안하고 안심이 되는가? 아니면 여호와께서 전능하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이 나와 상관이 없는 것처럼 생각되는가?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아는 것이 아니다. 여호와의 손이 강하심을 안다는 것은 아버지의 전능함으로 인해 내가 항상 안심되고, 평안함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아버지!

제가 아버지의 전능하심과 은혜로우심과 자비로우심을 지식으로만 알지 않고 가슴으로 알게 하옵소서. 그래서 항상 평온함을 유지하며 불안해하거나 걱정하지 않게 하옵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