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묵상/요한복음

요한복음 13장 1~20절 묵상 (2023년 3월 11일)

by 호치민정보통 2023. 6. 22.
300x250

본문: 요한복음 131~20

레마: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13:15)

 

<본문 관찰>

예수님께서는 곧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가 이른 줄 아시고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신다. 저녁을 잡수실 때, 자리에서 일어나 겉옷을 벗고 수건을 허리에 두르시고 대야에 물을 떠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신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내가 주와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주는 것이 옳다고 말씀하신다. 너희가 행하게 하려고 본을 보이셨노라 말씀한다.

 

<해석 및 적용>

교육은 말이 아니다. 교육은 강의나 잔소리나 회초리가 아니다. 교육은 본을 보이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가르치신 방법은 이렇게 직접 본을 보이신 것이다.

 

나는 학사의 아이들에게 본을 보이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때로는 교육상 시켜야 한다면 내가 하지 않고 아이들에게 시킬 때도 있고, 보이지 않아야 할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너무 부족한 사람이다. 그럼에도 아버지의 은혜를 구한다. 비록 부족하지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발을 씻기시며 내가 행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주라고 말씀하시는 것처럼 그렇게 본을 보이며 살아갈 수 있는 은혜가 나에게 임하기를 기도한다.

 

내 모습을 보고 따라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오늘도 학사에서 본을 보이기 위해 힘쓰자. 말이 아닌 행함으로 보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