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묵상/시편

시편 119편 81-120절 묵상 (2020년 8월 22일)

by 호치민정보통 2021. 2. 8.
300x250

본문: 시편 11981~120

레마: “주의 계명들이 항상 나와 함께 하므로 그것들이 나를 원수보다 지혜롭게 하나이다”(119:98)

 

 

<본문 요약>

시인은 주의 말씀을 사모한다. 주의 말씀만을 바란다. 피곤할 정도로 주의 말씀만을 바라보며 거기에 소망을 둔다. 주의 말씀은 영원하고 천지가 주의 규례대로 있고, 주의 계명이 자신을 원수보다 지혜롭게 하고, 주의 말씀이 꿀보다 더 달고, 발의 등과 길에 빛이 되기에 시인은 하나님의 말씀만을 바란다. 그리고 주의 율례들을 영원히 행하려고 마음을 기울인다. 두 마음을 품은 자들을 미워하고 주의 법을 사랑하겠다고 한다. 주의 율례들에 항상 주의하겠다고 한다.

 

 

<해석 및 적용>

하나님의 말씀이 나와 함께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좇아 살아간다면 나는 세상 사람들보다 더 지혜롭게 삶을 살아가게 된다. 반대로 이야기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지 않으면 어리석은 삶을 살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주의 계명이 항상 나와 함께 해야 한다. 주의 계명이 나를 원수보다 지혜롭게 하기에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기를 힘써야 한다.

주의 계명이 나와 함께한다면 나는 지혜가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에 늘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자.

성경을 많이 읽자. 단순히 읽는 것에서만 그치지 말고 이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연구하자.

반응형

댓글